본문 바로가기

대표전화

062.607.1900

첨단재활요양병원

커뮤니티첨단요양병원

병원소식

첨단요양병원 300병상 규모 개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첨단요양병원 작성일22-04-13 17:06 조회839회 댓글0건

본문

재활치료와 평안한 노후 생활 위한 요양치료 병행
종합병원-요양병원간 연결 응급상항 신속대응 가능

첨단요양병원 야경첨단요양병원 야경
김윤수 병원장.김윤수 병원장.

노인들의 재활과 요양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첨단요양병원이 개원, 26일부터 진료를 시작한다.

25일 첨단요양병원(병원장 의학박사 김윤수)에 따르면 26일 12시 광산구 쌍암동에 300병상 규모로 개원한다. 

병원은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로 재활치료와 평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요양치료를 병행한다. 특히 500평 규모의 재활센터에서 1:1 환자별 재활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열전기치료, 도수치료 등 맞춤형 재활치료를 실시한다.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위해 재활치료연구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병원은 의료진의 공동진료를 통해 노인성 질환의 진단, 치료, 재활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1인실에서 6인실까지 다양한 병실을 운영하며 의사인력 1등급, 간호인력 1등급의 최적의 치료환경을 마련했다. 독특하게 ㅁ자식 복도구조로 건축하여 24시간 자율적인 걷기운동이 가능하다. 

또 환자의 특성에 맞는 치료를 위해 중환자를 위한 집중관리병동(5층)을 비롯해 요양병동(6층, 7층), 재활병동(8층, 9층) 등 5개 치료병동을 운영한다. 

병원 측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모든 병동에 진료실을 배치하여 환자가 언제나 전문의를 만날 수 있고 전문의가 환자를 일상적으로 관찰하여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췄다”고 말했다.

감염관리와 환자안전을 위해 병상 간 1.5M 거리 유지, 모든 환자의 개인 냉장고 및 전동침대 도입, 모든 병실 내 화장실과 병실 내 손씻기용 세면대 설치, 온돌식 바닥 난방 및 시스템 에어컨 시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그리고 모든 병동에 가족상담실, 환자휴게실, 샤워실을 설치했다. 

또  600병상 규모의 첨단종합병원과 브릿지로 연결하여 응급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김윤수 병원장은 “최고의 인력과 시설을 바탕으로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모든 환자분을 내 부모님과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시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웅 기자 nicev@gjdream.com